정보전달 B로그

728x90

중국 틱톡 도우인 (抖音) 다운로드 하는 방법 , 트렌드 빨리 따라가기!

 

 

중국 틱톡은 항상 한국 틱톡 유행보다 한발 빠른 것 같아요. 한국 틱톡의 유행, 슬로우 유행들을 알아보고 싶다면 중국 틱톡을 다운받으시곤 하는데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한국 틱톡이 아니라 별도로 중국 틱톡어플을 다운받아야 하기에 그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서 정보 알려드릴게요. 

 

 

 

 

제 폰은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안드로이드의 플레이스토어에 틱톡, tictok, 도우인,抖音 모두 검색해도 한국틱톡만 나오고 다른 어플이 다오곤 합니다. 어플을 플레이스토어, 갤럭시스토어에서 받을 수는 없고 별도로 들어가서 다운을 받으셔야해요.

 

 

 

 

 

 

 

【抖音】记录美好生活-Douyin.com

 

www.douyin.com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중국 틱톡을 다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는 인터넷 창에서 링크를 치고 들어가주세요. 아이폰에서 중국틱톡 다운 방법은 중국 계정으로 아이디를 바꿔서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야하는데 2년전 아이폰이었는데 지금 아이폰이 없어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

 

 

 

중국 도우인 틱톡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바로 내려받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자동적으로 apk파일이 다운되어지는데요. 안드로이드 폰에 따라서 외부 apk파일 다운로드를 막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고 받으실 수 있어요. 저는 외부 apk파일이 문제 없이 다운되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만 파일을 다운로드하라고 뜨는데. 제 개인정보는 이미 허벌일 것 같아서 주저하지 않고 중국틱톡을 다운했어요. 한국 틱톡을 꾸준히 보다보니까 대부분 슬로우 음원들은 중국에서 따오는 것 같더라구요. 중국 음원도 많고, 틱톡을 관찰한 결과 중국에서 살다 온 사람이 한국에서도 좀 성공하는? 유행을 선두하는 것이 느껴졌어요. 

 

 

 

 

도우인 페이지에는 이렇게 돈을 충전하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이게 한국과 다른 점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한국 틱톡은 틱톡내부에서 후원하는 것이 없는데, 중국은 별풍선 쏘는 것처럼 라이브에 선물을 보낼 수 있더라구요. 파파고로 번역을 해보니까 계좌를 연결하고 충전하는 걸로 보였어요. 아래는 즐겨찾기에 추가하라는 말입니다. 

휴대폰에 apk파일이 다운되면 별도로 그 파일을 열어서 설치를 해줘야합니다. 중국틱톡은 도우인 이라고 중국어로 따로 나와있어요.

 

 

 

 

한국 틱톡의 배경색이 아주 까만색이라면 중국틱톡의 배경 색은 약간 갈색 빛 도는 그런 색 이었어요. 중국친구랑도 틱톡(도우인)이야기를 하는데 누워서 몇개만 보려고 해도 1시간이 후딱 지나있다고 하더라구요. 한국이랑 똑같은게 트렌드가 15초의 짧은 영상으로 바뀌는게 느껴졌어요 . 

 

중국 틱톡 어플을 실행해봅니다. 한국 틱톡이랑 비슷하고 익숙하죠? 똑같이 광고창이 하나 나오고 그 다음에는 틱톡영상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틱톡 중국아이디를 만들 수 있는데 국가를 한국으로 설정하고 휴대폰 번호를 인증 받아야했어요. 국제 전화로 번호 4자리를 불러주는데 한 10번정도 실패했다가 성공한 것 같아요.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인증을 받는 방법도 따로 있던데 차차 찾아보겠습니다.. 저는 회원가입에 성공을 해서 중국 영상을 보고 있어요. 한국에서 유명한 틱톡커들도 중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영상이 슬로우로 되어있고, 중국분들 매우 날씬했어요.  

 

 

중국틱톡도우인에서는 이렇게 라이브도 활성화되어있어요. 우측하단의 하트나 선물을 누르게 되면 선물이 뜨고 이게 현금, 별풍선처럼 전달되는 구조인 것 같았어요. 누구나 라이브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인증을 받은 사람만 할 수 있었어요. 중국의 최신 유행이 빨리빨리 보여서 한국에서 틱톡을 시작해보려는 분들도 중국 틱톡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