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달 B로그

728x90

클래스101 후기, 추천 많을 것 같은 틱톡 강좌도 오픈예정이라니

 

제 주변에 클래스101 덕후가 있는데요.

클래스101을 통해서 그림도 배우고, 음악도 배우고 프로그래밍도 배우고 있는 그 친구가 갑자기 카톡이 왔습니다. 

 

친구가 제가 틱톡 매일 보는거 알아서 저에게 알려줬더라구요.

제 하루의 10퍼가 틱톡이라고 할만큼 그렇게 많이 보진 않지만 꾸준히 보고 있는데, 틱톡 관련된 강좌가 올라왔어? 짱이다 생각을 하면서 페이지로 들어갔어요. 

 

 

 

아직 오픈 된 강좌는 아니지만 강좌 응원이 200명이 되면 추후 정규오픈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틱톡을 넘기면서 여러번 본 틱톡커기도 하고, 틱톡 관련된 강좌가 전무해서 응원해야지 생각해서 바로 클래스101 어플을 다운 받았습니다. 

 

 

클래스101에는 진짜 상상이상으로 강좌들이 많았어요.

회원가입을 하니까 0원 강좌도 있고, 24시간 할인 강좌, 준비물 무료인강좌, 1+1 강좌 들이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이 맛에 강의를 듣고싶어지는가봐요?

 

 

그림 관련된 것들도 많고, 연애, 심지어 핼스 클래스101까지 있었습니다. 

이제는 자신이 잘하는 무형자산이 판매가 되는 사회라니 너무 멋있게 느껴졌어요. 

 

 

일단 클래스101에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응원 쿠폰을 줍니다. 그걸로 응원완료! 

 

그리고 매일 1개씩 무료응원쿠폰이 생기는 것 같아서 다른 사람들도 응원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틱톡커 죵키씨의 틱톡강좌에 끌렸는데요. 틱톡 2020년 언텍트 컨퍼런스를 보면서 이제 사람들은 15초 내외의 숏광고에 많은 흥미를 느끼고 있고 MZ시대는 길고 지루한걸 좋아하지 않는다 이런 내용의 컨퍼런스가 정말 와닿았어요

 

 

그래서 틱톡에 도전해봐야겠다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었었습니다. 그래서 틱톡 강좌가 곧 생길거라는 사실이 정말 

흥미가 있었어요. 20대가 틱톡하기에는 뭔가 눈치보이는 세상이잖아요.. 친구/가이드가 생긴 느낌이 들 것 같아요. 

 

 

 

그리고 틱톡도 하나의 SNS이기 때문에 로직을 통해서 추천에 뜨고, 트랜드를 읽는 법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었어요.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단순히 팔로워만 높은게 아니라 어떻게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뽑아내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부분도 강의로 한다니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무형자산들을 판매하는 것들은 글로 얼마나 잘 적는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얼마나 잘 아는지 쓰는 것 같아요. 틱톡 Z세대를 사로잡는 법, 팔로워 늘리는 법, 마케팅 하는 법 , 광고수익까지 얻는 방법 다 흥미가 땡기는 것들이죠

 

 

뷰티 틱톡쪽에는 관심이 없지만 (여자는 너무 화장이라는 주제가 당연하다고 생각이 됨) 남성분들이 뷰티 쪽으로 나가거나, 자신의 사이트를 홍보하는 쪽으로는 정말 좋을 것 같았어요. 

 

 

 

 

첫 시작은 막막하죠,

하지만 클래스101의 틱톡 강좌를 통해서 강의를 배우고 응용하면 멋진 틱톡커가 되어있지 않을까요? 죵키님의 틱톡강좌 응원수는 하루만에 약 60명을 채웠네요! 곧 열리기를 바랍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